010-9194-3340
031-772-0031
농협 (예금주 :최달호)
352-9194-3340-13
중미산 자연휴양림
1992년 개장했으며 구역면적은 403만㎡, 1일 최대 수용인원은 1,000명, 최적 인원은 500명이다. 산림청 북부지방산림청 산하 수원국유림관리소에서 관리한다. 휴양림에는 양평, 설악 일대의 특산물인 표고버섯 재배장이 있으며 유실수를 직접 기르는 과수원, 자연관찰원 등과 숲속의 집, 야영장을 비롯해서 삼림욕장, 산책로, 향토식물원, 물놀이장, 체력단련시설, 어린이놀이터 등이 갖추어져 있다. 주변에 청평호반, 유명산 자연휴양림, 용문산국민관광지, 양평 한화리조트 등의 관광지가 있다.
 
중미산천문대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117-1에 있는 천문대. 천문 및 자연 체험학습을 목적으로 1999년 3월에 개관하였다. 중미산 자연휴양림 내에 있으며 서울 근교에서 가장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천문우주학과 출신의 우수한 강사진과 곤충·자연 강사진이 있어 유아와 초등학생의 천문우주과학 체험학습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밤에는 별을 관찰하고 낮에는 휴양림에서 삼림욕, 자연생태학습, 곤충체험학습을 할 수 있다.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이며 한자로는 '兩水里'를 쓰는데, 이곳은 양수리에서도 나루터를 중심으로 한 장소를 가리킨다. 사유지이지만,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 옛 영화가 얽힌 나루터, 강으로 늘어진 많은 수양버들 등 강가마을 특유의 아름다운 경관으로 인해 웨딩·영화·광고·드라마 촬영 장소로 자주 이용되고 있으며 사진 애호가들의 필수코스이기도하다. 두물머리 인근에는 물이 많은 곳이라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적합한 곳이다.
 
황순원 소나기마을
양평군 서종면 수능리 산 74번지에 위치한 곳으로 대략 1만4천평 부지 위에 조성되었고 연면적 약 8백평 규모의 3층짜리 문학관이다. 양평군은 2006년 말 착공하여 국비 50억원, 도비 25억원 군비 49원등 모두 124억을 투입하여 건립을 위해 온갖 정성과 심혈을 쏟았다.
 
들꽃수목원
남한강이 감아 도는 들꽃수목원에서는 강변의 정취와 꽃들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남한강변에 위치한 국내유일의 강변 수목원으로 도심 속에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삶의 활력을 드리고자 꽃과 나무 그리고 자연이 함께하는 휴식의 공간입니다. 야생화 단지, 허브정원, 자연생태박물관, 식물원, 연꽃연못이 있어 가족단위 또는 연인이 방문하셔서 따뜻하고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자연생태박물관은 생태계의 표본과 실물을 전시하여 생태계를 한눈에 보실 수 있고 영상으로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야생화정원에는 우리나라에서 멸종되어져가고 있는 토종 야생화가 약 200 여종이 전시,분포되어 있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산 교육장이 되고 있으며 아울러 온 가족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체험학습장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지중해의 향기 가득한 허브정원에는 각종 허브가 약 50여종 있으며 그윽한 허브향이 여러분을 아로마의 세계로 안내할 것입니다.
 
정배리계곡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인근에 위치한 계곡이다. 옥천면과 서종면을 걸쳐서 흐르는 계곡으로 물놀이하기 좋은 깊이의 계곡이다.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고 인근에 중미산휴양림과 중미산천문대, 세미원등이 있다.